공지사항

게시글 검색
제55차 OPBF(동양태평양복싱연맹) 연차 총회 참석
복싱M 조회수:2102
2017-11-11 17:34:26

필리핀 팔라완의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에서는 2017년 11월 9일부터 12일까지의 일정으로 OPBF(동양태평양복싱연맹) 총회가 개최되었습니다. 복싱M에서는 황현철 대표, 임준배 국제이사, 이미경 실장이 참석하여 OPBF와 관련된 각종 사안에 대하여 논의하였습니다. 해외에서 KBM으로 명명된 복싱M은 이번 총회에서 OPBF로부터 정식으로 인정을 받았고, 향후부터 KBM 선수들의 랭킹 진입에 대한 약속과 함께 11월 10일 OPBF 회장에게 회원 인증서를 수여 받았습니다. OPBF 아브라함 미트라 회장은 좋은 선수들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한국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작년 마이애미 WBC 총회에서 마우리시오 술레이만 회장은 1국 1커미션에 대한 규정을 적용하기에는 한국의 상황이 너무도 복잡하므로 KBF와 KBM에 한해 활동을 인정하고 1국 1커미션은 당분간 보류하기로 한 바 있습니다. WBC 산하기구인 OPBF 역시 이번 총회에서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KBM을 인정하였고, 이에 따라 KBM은 랭킹 진입과 해외에서의 타이틀매치가 단독 승인으로 가능함을 허가 받았습니다. 단, OPBF 규정상 한국의 대표 기구는 KBF이며 복싱M은 이를 존중합니다. 선수들이 랭킹에 진입하고 정식으로 기회를 부여 받을 수 있다면 그런 문제는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이로써 KBM은 WBC와 WBA, WBO에 이어 OPBF에서도 정식으로 존재를 인정받았으며 이제 국제적인 활동에 어떠한 걸림돌도 없게 되었습니다.

11월 10일에는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의 콜로세움에서 총회 기념 대회가 치러졌습니다. 얼마 전까지 노사명 선수가 보유하고 있던 페더급의 실버 타이틀매치에서는 지난 6월 24일 순천에서 이남준 선수에게 패했던 젤버트 고메라(필리핀)가 승리하여 OPBF 페더급 실버(잠정)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고메라는 일본에서 스카우트한 베네수엘라의 수입복서 옴리 볼리바(카시미짐)을 인상적인 5회TKO로 누르고 최근의 3연패를 탈출하면서 OPBF 타이틀(실버)을 거머쥐었습니다. 또한 2월 11일 춘천에서 정주현에게 패했던 제로닐 보레스(필리핀)은 전 IBF 유스챔피언 로베르트 옹고칸(필리핀)을 판정으로 꺾고 ABF 플라이급 챔피언에 등극했습니다. 복싱M 국제이사인 임준배 국제심판은 이 경기에 부심으로 참여했습니다.

 

  

(총회장 전경)

 

(왼쪽 두번째인 아브라함 OPBF 회장과 한국 임원진)

(OPBF 총회에 참석한 각국 임원진과 심판)

(아브라함 OPBF 회장으로부터 전달받은 KBM 인증서) 

 

(제로닐 보레스 경기에 부심으로 참여한 임준배 KBM 국제이사)

댓글[0]

열기 닫기